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책제목보다는 내용이 맘에 드는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을 읽고...

by 시간의지배자 2010. 3. 3.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상세보기
조신영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을 바꾸고 인생을 바꾸는 성공 습관으로 '규칙적 기상' '플러스 사고' '시간 관리' '방대한 독서' '꾸준한 운동' '성공 일기' '칭찬과 용서'를 들었다. 각각의 습관은 체계적으로 정리한...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 별 4.5개(별 5점 만점)

이 책의 저자는 '쿠션', '배려'등 수십만부의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조신영씨이다. 쿠션과 배려와는 달리 이 책은 소설식의 자기계발서가 아닌 본격 자기계발서의 성격을 띄고 있다. 다만 그런 것에 비해 너무 얇은 책내용이 아쉬움이 있다.

고백하자면 내가 최근 하고 있는 수련일지는 이 책을 텍스트로 해서 내게 맞춰 수정한 내용들이다. 이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내게 맞춰 바꾼후 실행하고 있는 것이다. 딱히 책에는 나오지 않고 있지만 저자는 왠지 기독교인으로 보이는데 그런 약간의 내용만을 바꾸었을뿐 큰틀은 이 책의 내용을 따르고 있다.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것은 이 책이 주장하는 자기계발의 시작은 습관을 길들이고 또한 길들여지는 것이고 그런 습관이 쌓여 인생의 변화를 일구어내는 것이라고 주장한다는 것이다. 내가 평상시 생각하던 내용이라 그런지 쉽게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규칙적 기상'과 '플러스 사고', '시간관리', '방대한 독서', '꾸준한 운동', '성공 일기', '칭찬과 용서'등의 7가지 습관을 실천하면 인생을 바꾸는 습관의 힘을 기를 수가 있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모두 동의하지는 않더라도 상당수 저자의 주장에 동감하는 편이다. 내 '수련일지' 카테고리를 읽어본 분이라면 이 책의 내용과 내가 실행하고 있는 방법중 상당수가 겹치는 것을 알수 있으리라...

'습관의 힘' 과 함께 습관에 대해서 한번즈음 되돌아 볼때 참고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왠지 스티븐 코비 박사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기대어 판매부수를 올려보려고 하는듯한 책제목은 아쉬움이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