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10억만들기 열풍을 몰고왔던 '나의 꿈 10억 만들기'를 읽고...

by 시간의지배자 2009. 4. 3.
나의 꿈 10억 만들기 상세보기
김대중 지음 | 원앤원북스 펴냄
그러나 현재 평균 수명의 72세여서 무려 10년이나 수명이 연장되었고, 지금의 20, 30대들은 80세나...저자가 증권회사에서 15년 간 근무하면서 10억대 이상의 재산을 형성한 부자들로부터 발견한 노하우를 이...

<나의 꿈 10억 만들기>(김대중/원앤원북스/2004) - 별 3.5개(별 5점 만점)

한때 우리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10억 만들기 열풍을 몰고온 책중 하나이다. 이미 몇년전 한번 읽은 적이 있으나 최근 다시 읽어보게 되었다. 무엇보다 당시를 뜨겁게 달구던 10억 열풍이 사그라든 상황에서 다시금 한번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에 대해 아직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고 또 반대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것이다. 지금 다시금 돌아본 이 책은 사실 썩 훌룡한 내용의 책이라고 말할수는 없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도 10억이라는 목표를 제시해주고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 의의는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내용에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이 책은 목돈-투자-목돈의 선순환 구조에 대해서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있다. 사실 대부분 이런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종자돈을 모으고 적절히 투자하고 회수하고 다시 투자하는 식을 반복하다보면 부자가 된다는 내용들이다. 이 책도 별반 다를게 없다. 다만 막연한 부자가 아닌 10억이라는 금액을 본격적으로 제시했을뿐이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포함한 10억의 금액이면 나름대로 만족할 노후를 보낼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 단계를 1단계, 종자돈을 모아라... 2단계, 내집 마련... 3단계, 투자의 순으로 표현하고 있다. 사실 저자의 말만 따라간다면 10억만들기는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어 보이게 마련이다. 하지만 현실은 결코 만만치않은 노력과 장기간의 고통을 수반할 것이다.

때로는 부자는 이 책의 저자만이 부자가 된다라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그런식이라면 모든 일이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중요한 것은 부자가 아닌 '왜 부자가 되려고 하는가?'를 개인개인마다 다시금 되새겨보는게 이 책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결국 부자는 자기만족도의 다른 이름이고 10억이라는 금액이 아닌 그 만족도를 스스로의 마음속에 새겨지게 하는것으로 이 책은 나름대로 제 역활을 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