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되돌아보는 마음의 우화.. '내 인생을 바꾼-마그나 이야기'를 읽고...

by 시간의지배자 2008. 12. 16.
마그나 이야기 상세보기
김보승 지음 | 토네이도 펴냄
비밀에 둘러싸여 있는 기업 '마그나'.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마그나에 입사한 주인공은 회사 생활을...『 내 인생을 바꾼 마그나 이야기』는 전설적인 기업 마그나에 입사한 주인공의 변화 과정을 통해 성공과...

<내 인생을 바꾼 마그나 이야기>(김보승/토네이도/2007) - 별 4개(별 5점 만점)

아내의 추천으로 읽은 책이다. 아내는 내가 좋아할만한 책이라며 뇌파가 나오고 알파파와 세타파등 이야기가 많다며 추천해주었다. 근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그런 이야기는 그리 나오지 않는다.^^(어쩌면 내가 보고싶은 것만을 보고 인식하고 싶은것만을 인식한건지도...) 아무래도 내가 예전 정신세계원에서 있었던 '실바 마인드 컨트롤' 수강자이다보니 뇌파쪽 관계된 책을 자주 읽었던 모습을 아내가 보고 추천해준건지도...

하지만 정작 내가 중점으로 본것은 뇌파이야기가 아닌 '모델링'에 대한 것이다. 이 책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도도히 전반적으로 흐르고 있는 '연기'라는 것이 바로 '모델링' 또는 '본뜨기'의 다른 이름일 뿐이다. 흔히 모델링이라고 부르지만 브라이언 트레이시등은 본뜨기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사실 표현만 다를뿐 거의 같은 말들이다.

내가 이런 개념에 처음 눈을 뜨게 된 것은 90년대 후반즈음 이제는 고전이나 명저가 되었다고 할만한 나폴레온 힐의 저서들을 읽으면서 부터인것 같다. 그의 책중에는 한 세일즈맨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무일푼에 돈 한푼도 없이 에디슨의 회사에 들어간 그의 성공담이 나왔었다. 돈도 한푼 없는 그는 가장 처음으로 한 일이 바로 수십벌의 멋드러진 양복을 맞추는 것이었다. 그는 그 양복을 바탕으로 스스로 최고의 세일즈맨이라는 '모델링'(이 책에서 말하는 '연기')을 끊임없이 하였고 결국 그로 인해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의 성공을 거두게 된다. 아마도 모델링, 연기, 본뜨기라는 것을 처음으로 인식했던 것이 바로 그때인것 같다.

사실 생각해보면 이는 나폴레온 힐의 저서이후 본 많은 성공학이나 자기계발 서적등에서 수없이 반복되어 온 것중 하나임에도 그다지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바로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성공의 방법이라고 말하고 있다.

꼭 연기만이 아니라 결국 여러 요소들이 모여야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잡아주고 끌어주는 것이 '연기'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요새 내가 하고 있는 '습관들이기'도 표현과 방법은 조금 다르지만 인생을 성공하기 위한 모델링중 하나라고 말할수 있는 것이다.

지은이는 이 책이 처녀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쉬우면서도 이해가 쉬운 우화로 어려울 수도 있는 자기계발에 한 부분에 대해서 잘 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비슷한 책들을 많이 읽은 분이라면 좀더 깊이 있는 내용이 아쉬운게 아닐까 싶다. 그때문인지 저자는 책 중간중간 포토리딩이나 속청등 여러 참고서적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좀더 깊이있는 내용을 원한다면 참고서적등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