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련일지/수련일지 4

[ 수련 2일째 ] 일을 미루지않고 지금 바로 하는 것이 제일 편하다.

by 시간의지배자 2007. 11. 19.
2006년 10월 12일 목요일 맑음

어제 플래너에 써둔 '오늘의 우선업무'를 모두 체크하며 끝나고 나니 하루가 뿌듯했다. 오늘도 그럴수 있기를 바란다. 사실 일은 미루지않고 바로바로 해치우는게 제일 쉽고 편하다는 것을 이제서야 느끼고 있다. 작은 일이라도 그걸 나중으로 미루다보니 잊어먹거나 모여서 큰일이 된다는 것을 지금에야 확실히 느끼고 있다. 그런 일은 재활용쓰레기등을 모아버리는 일등이면 족하다. 작은 일이라고 무시하지 않고 큰일이라도 꼼꼼히 계획을 세워 해나가야겠다.

1. 족욕하기
- 34분가량
어제 족욕을 할때나 하고 난 뒤에도 발바닥의 아픔이 여전해 족욕의 효과가 별로 없는 듯 했지만 오늘 아침 깨고나니 다른때에 비하여 아픔이 적은것으로 보아 어제 족욕이 어느정도 효과를 보기는 본듯하다.

2. 실바마인드컨트롤 - 오전, 오후 2회 수련
- 긴 이완조절 훈련(24분 가량)
어 제도 그랬지만 이완조절훈련시 정신없이 잠이 쏟아졌다. 처음 시작할때는 그다지 깊이 들어가지 않을것 같았는데도 막상 시작하고 보면 3~4분만에 알파상태에 들어갔다. 때로 너무 깊히 들어가 순간적으로 깜빡깜박 졸기까지 하는것이 아닌가... 다행히 오늘 두번째한 이완조절훈련때는 잠에 빠져들지는 않았다. 할 일주일정도만 테이프로 하고 이후에는 하루에 테이프로는 한번만 훈련하고 내 스스로 훈련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이완조절훈련이 끝나고나면 마치 한숨 푹 잔듯이 기분이 상쾌하고 몸의 상태가 좋아진다는 느낌까지 들고 있다. '나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3. 스트레칭
- '아름다운 몸의 법칙 스트레칭 30분'의 9가지 기본동작중 1-6까지의 동작 - 오전, 오후 2회 훈련
몇 가지 안되는 동작임에도 마음을 신경써서 차근히 해보니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들며 조금 기분이 좋다. 아직까지는 근육이 풀리는 감각보다는 약간 자극적이라는 느낌이지만 책에서도 억지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반복해 금하고 있는만큼 약간의 뻐근함이라는 느낌을 참고점으로 더욱 노력해봐야겠다. 오전에 할때는 약간 뻐끈한 느낌만 있더니 밤에 다시 스트레칭을 하니 약간 뻐근한 느낌과 함께 기분도 나른해지며 좋은 느낌도 든다. 이틀밖에 안되었지만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는 느낌이다. 내일도 최소한 두번정도는 연습을 해야 할듯 하다.

4. 책읽기
- '아름다운 몸의 법칙 스트레칭 30분'(p36~p37)
-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p254~p277)


어제 플래너에 추가한 장기목표 두 가지에 대한 중간목표을 세웠다. 중간목표를 세웠으니 이제는 중간목표에 맞는 일일목표를 세우고 플래너속으로 스며들어가야겠다.(물론 검토는 일간, 주간, 월간, 분기간, 년간단위로 세밀하게 체크할 예정이다.) 사실 이번 두가지말고도 앞으로 무수하게 추가될 내 장기목표중에서는 내가 이루지 못할 일들도 있을것이다. 그럼에도 나는 헨리 포드의 가르침으로 최선을 다해 헤쳐나가고자 한다. 헨리포드는 말했다. "아무리 큰일이라도 작게 나누어 처리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라고...

1. 장기목표 1 - 꾸준한 운동으로 체중을 64KG로 유지한다.
* 중간목표
- 1개월에 1KG씩 감량(2007년 10월 1일 76KG 달성 – 12KG 감량)
- 인스턴트 음식 피하기(라면, 빵등의 밀가루음식과 간식거리 줄이기)
- 유산소운동인 조깅과 복근운동 하기(조깅이 익숙해지기까지 1년간은 파워워킹을 한다)
- 요가와 건강도인술, 참장공과 감비공을 수련한다.
- 30분 이내의 거리는 되도록 도보를 이용하고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보다는 계단등을 이용하며 계단이용시 한번에 두세단씩 걸어올라간다.
- 매일 2만보 걷기(만보계)

2. 장기목표 2 - PIMS프로그램 개발
* 중간목표
- 우선 C에 대한 기초를 터득하기 위해 C언어에 대한 입문서 세권가량을 선정한다.(각권마다 최소 10번이상 반복적인 정독과 소스코딩을 한다) C언어에 대한 기초터득기간은 6개월로 한다.(2007년 3월말 종료예정)
- C언어 중급과정에 들어가며 Visual C++에 대해 공부한다. 6개월예상(2007년 9월말 종료예정)
- 모델이 될 PIMS프로그램 선정과 프로그램 분석 설계 및 파워포인터등으로 프로토타입 작성. 3개월예상(2007년 12월말 종료예정)
- 프로그램코딩. 최초개발버전 완성 3개월예상(2008년 3월말 종료예정)
- 1개월 단위로 기능추가와 버그잡이. 5개월예상(2008년 8월말 종료예정)
- 소스정리와 문서작성등의 산출물작업. 1개월예상(2008년 9월말 종료예정. 프로젝트 종료)
- 프로젝트의 목적은 C언어에 대한 이해와 전반적인 프로젝트과정의 재현 및 이해, 문서화작업등의 산출물등으로 인한 스스로의 스킬단련등이지만 사실 제일 첫번째 목적은 내 개인에게 맞는 PIMS프로그램을 갖고 싶은데 이유가 있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이나 소스코드 공개여부는 현재로서는 알수없고 기회가 된다면 리눅스등의 타 Os등에 포팅을 해볼지도 모르겠다.

* 오늘의 나
- 몸무게 88.0KG
- 2일째 20원 저금(총 30원)
- 수면시간 5시간 35분(02:10취침 ~ 07:45기상)
- 실바 마인드 컨트롤 - 긴 이완조절훈련 2회(1회 24분)
- 스트레칭 기본동작 6가지 - 2회 훈련(1회 7분)
- 족욕하기(3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