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련일지/수련일지 3

[수련 7일째] 스스로를 축하해보자.

by 시간의지배자 2007. 11. 15.
2006년 1월 23일

7일째이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안식일의 개념이다. '나의 운명 나의 인생을 바꾸는 21일 프로젝트'에 따르면 벌써 1/3이나 된 것이다. 그래서인지 오늘의 글들은 좀 가볍고 편하다. 질문도 그러하다. 나도 다른 때의 사색과 약간의 명상등을 떨쳐버리고 가볍게 대답할수 있었다.


* 지금 당장 축하할 만한 일 10가지
1. 내 삶을 긍정적으로 살고 관심을 기울이기로 결심하다.
2. 다이어트 하기로 결심하다.
3. 내 삶의 목적을 찾아내다.
4.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다.
5. 공짜 영화표 3장이 지갑안에 있다.
6. 책에 다시금 관심을 기울이다.
7. 다시 수련일지를 쓰기 시작하다.
8. 은행 잔고중 하나에서 돈이 쌓이기 시작하다.
9. 플래너를 사용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있다.
10. 스스로의 내면을 돌아보다.


가볍게 축하해줄 일주일이다. 플래너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난 일주일간의 변화이다. 아직은 작은 씨앗 하나이지만 내면속에서 키워볼만 하다. ^^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새뮤얼 스마일즈/비즈니스북스)를 읽기 시작했다. 원제는 'Selp_Help'(자조)이지만 국내에 들어오면서 이 제목으로 굳혀진듯 하다. 특이한 점은 최근 꾸준하게 책을 펴내고 있는 공병호경영연구소의 공병호소장이 평역자라는 것이다. 이 책의 초판이 나온지 146년이나 넘은 오래된 책이라 조금 딱딱한데다 유명하기는 하지만 그의 주장에는 그다지 동의하지 못하는 공병호소장이 번역을 한 책이지만 한번즈음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을 모토로 쓰여진 이 책은 자기계발서의 고전뻘인 책이나 시작부터 흥미로운 것들이 보여서인지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실천에 대한 중요성과 영웅이 아닌 이름없는 국민으로서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본점등이 아직 초반이지만 마음에 든다.

헬스클럽 기구 : 싸이클 난이도 1(30분) + 런닝머신 걷기(45분) + 싸이클 난이도 1(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