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련일지/수련일지 8(~현재)

[ 수련 24 ~ 33 일째 / 다섯번째 습관 1 ~ 10 일째 ] 조금씩 성장하는게 느껴진다.

by 시간의지배자 2010. 2. 27.
2010년 2월 17일 ~ 2010년 2월 26일

사람이 무언가를 배우고 성장할때 그 변화를 쉽게 알아채기는 사실 쉬운게 아니다. 오랜 공백때문이었는지 다시금 다섯번째 습관을 하다보니 한동안 적응을 하지 못하고 겉돌고 계속 실패를 했던것 같다. 그동안 며칠하다 실패하고 하는 것을 반복했던 것도 그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는 조금씩 내게 익숙해지고 편해지는 것이 느껴진다. 아직 만족스럽고 제대로 맞아들어간다는 느낌은 있지 않지만 내 몸과 마음에 습관이 돌에 정으로 글을 새기듯 다시금 새겨지는 것이 느껴진다. 제일 쉽지 않았던 조식법조차 이제는 자연스레 습관이 되어가는 느낌이 들고 내 몸과 영혼이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물론 누구나 그렇지만 자신이 하는 일이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않다. 하지만 난 행동을 시작했고, 행동을 하고 있고, 습관화 되고 있고, 뒤를 돌아보는 일이 적어졌다. 경제적인 문제만 내 인생에 문제가 되지 않을정도가 되어준다면 더 나은 삶을 살게 될것 같은 느낌이다.

인생을 돌아보면 후회스럽다고 느낀적이 많았지만 이제는 후회보다는 내 눈앞에 놓여진 새로운 것에 더 집중하게 된것 같다. 많이 긍정적으로 변했고 앞으로 나아갈 용기도 다시금 샘솟고 있다. 스파크와 같이 내 인생을 밝혀줄 계기가 일어나도록 좀더 노력할수 있기를...

내일부터 다시금 수련일지도 본격적으로 제대로 적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