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련일지/수련일지 3

[수련 10일째] 끈기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by 시간의지배자 2007. 11. 15.
2006년 1월 26일

끈기란 무엇일까? 어떤 일에 대해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해내는 것을 말한다. 사실 예전 누군가에게 나는 끈기가 부족하다는 말을 들었다. 시작은 해도 끝내지 못하는 일이 많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끈기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이말을 거꾸로 생각하면 끈기란 내 노력여하에 따라 부족할수도 넘칠수도 있다는 뜻이다.

내 생각이기는 하지만 결국 끈기라는 것은 성공만을 말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패할수도 있기때문에 끈기라는 것이 더욱 빛이 난다는 생각이다. 실패가 없고 항상 성공만 있다면 끈기가 있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실패할수도 있다는 전제를 한 성공을 위해 끈기가 필요한 것이다.

야구의 타자는 3할의 타율이면 강타자라고 한다. 허나 3할타율의 성공이면에는 7할의 실패가 같이하고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자. 실패가 있다는 것은 성공이 가까이 다가와 있다는 것이다.


* 끈기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섯가지 분야
1. 운동을 한다.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를 하며 옷맵시가 나게 해준다.
2. 영어공부를 한다. 내게 지식의 세계를 더욱 넓혀준다.(인터넷과 서적등으로)
3. 꾸준히 글을 쓴다. 나의 생각의 표현과 이해를 깊게 해준다.
4. 책을 읽는다. 나의 생각의 깊이와 수많은 간접경험과 지적수준이 깊어진다.
5. 정신수련을 한다. 나의 생각과 나의 영혼을 맑게 해주며 나의 가능성을 높여준다.


포기하지 않으면 절망도 없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차라리 끈기부족이라는 말을 듣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때마다 성공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자. 끈기가 부족하다고 느끼며 아주 작은 일이라도 꾸준하게 해보자. 그리고 그 성공을 바탕으로 점점 더 나아가도록 하자.

 헬스클럽 기구 : 싸이클 난이도 1(30분) + 런닝머신 걷기(55분) + 싸이클 난이도 1(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