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목표와 그에 집중하고 분석하는 법을 새롭게 되새겨준... '목표, 그 성취의 기술'

by 시간의지배자 2007. 10. 19.
처음에는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저자의 이름때문에 선택한 책이었다. 비록 트레이시의 책을 읽어본적은 없지만 이미 그 명성을 널리 알고 있었고 다른 책에서도 많이 인용된 책을 쓴 사람이었기 때문이었다.

처음에는 조금 별로였다는 느낌이 들었었다. 무엇보다 책의 초반부는 이미 내가 다른 책에서 본적이 있거나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나와있었기 때문이다. 초반부의 느낌은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이나 '마인드 컨트롤', '보물지도', '쓰면 이루어진다'등의 이미 베스트셀러가 된 책들과 별반 다르지 않는 책의 내용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성공이라는 길을 향해가는 일정한 공식과 법칙이 있고 그때문에 이런 책들이 공통에 대한 내용을 말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다른 책들에 비해 이 책은 그런 모든 책들을 뭉뚱그린듯 정리를 하면서도 좀더 실천과 세밀한 부분을 다룬듯하다. 목표를 정했으면 실천을 하라는 일반 책들과 달리 이 책은 실천을 하되 '어떻게'할지 정해야 한다는 것과 그에 대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단순하게 연봉을 2배로 한다라는 목표가 있다면 이 책은 그걸 더 세밀히 나눠서 시간당버는 비용까지(후반부에서는 분당계산까지 하라고 말하고 있다) 따져서 그렇게 벌 방법을 찾으라는 식이다.

한번 책의 내용을 정리할 필요성을 느낀 책이다. 그리고 기쁜것은 현재 이중 여러개의 기법대로 이미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는 아니지만 점점 더 내가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 해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