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련일지/수련일지 8(~현재)

[ 수련 23 일째 / 일곱번째 습관 1 일째 ] 생각해보니 변한게 있기는 하다

by 시간의지배자 2010. 9. 9.
2010 년 9월 9일

최근에 별로 변한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문득 걷기를 하다보니 은근히 바뀐게 있기는 하다.

첫째가 걷기를 할때 호흡이 매우 편해졌다는 거다. 몸무게 자체는 별로 변화가 없지만 예전에는 조금만 걸어도 호흡이 가빠왔는데(난 비만, 천식, 축농증의 호흡관련 3대 질병을 다 가지고 있다...-_-;;) 지금은 약간 고개길을 걸어갈때도 평지와 그다지 호흡이 크게 변화가 없다. 조식법이 크게 진전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런때를 보면 아닌것 같기도 하다.

둘째는 좀더 적극적인 자세가 되었다는 것이다. 원하는 것도 단지 마음속으로만 원하지 않고 직접 손으로 쓰고 적어두고 자주 보고 그외 많은 적극적인 자세가 생겼다. 아직도 큰 벽은 깨지지 않았으나 지금보다는 나아진것 같기는 하다. 무엇보다 호기심이 더 많아졌고 소소하지만 내게 이득이 되는 것들에 대해 행동을 시작한 것들이 꽤된다.

셋째는 내게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구분하기가 지금까지는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려웠으나 이제는 많이 구별할수 있게 된것 같다. 이건 아직 진행중인것 같다.

억지로 네번째라고 한다면 몸무게는 변화가 그다지 없으나 전신거울등에 비쳐보면 배와 옆구리쪽에 '八' 모양의 선이 조금씩 진해지고 있다. 몸무게는 변화가 없어도 지방은 조금 빠지는 건지도...


1. 첫번째 습관 - 걷기(노키아 5800어플 '스포츠 트래커'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두번째 습관 - 규칙적 기상
- AM 1:00 ~ AM 4:00(3시간) + 1시간 10분 = 4시간 10분

3. 세번째 습관 - 연정 16법중 제 2법
- 10초 호흡(50분)

4. 네번째 습관 - 시간 관리, 자기계발(책 2권 합쳐 하루에 75쪽 이상씩 읽기)
- 내 인생목표 매일 확인하고 수정, 정리, 업데이트하기(플래너, 엑셀파일로 정리)
- '설득의 심리학'(~p63)

5. 다섯번째 습관 - 방대한 독서(하루에 75페이지 이상 책읽기-4번 책과 합계)
- '비즈 디카'(p115~p128(끝))

6. 꾸준한 운동 - 스트레칭, 도인술, 요가, 웨이트트레이닝
- 스트레칭 : 기본 9동작
- 도인술 : 배의 행법 1 ~ 3동작
- 요가 : 합장자세, 요가무드라
- 맨손웨이트 트레이닝 : 푸쉬업(2세트)

7. 성공일기 작성
1.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잘 놀아주다.

*기타(강제성은 없지만 하면 좋은 것들 또는 그외 기타등등)
- 실바 마인드 컨트롤 '긴 이완훈련' 1회
-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 공부(컴퓨터 일반 2장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