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 Tip

[용기전승2/Q] 세이브가 안되는데....

by 시간의지배자 2007. 10. 20.
2002년 3월 23일날 하이텔 개오동 롤플레잉/어드벤쳐 게시판에 문의했던 내용이다. 퇴근후 예전 사두었던 게임을 하나하나 하는게 유일한 낙이었던 때였는데 마침 새로 시작하려던 용기전승 2의 세이브 문제에 대해 문의한 내용이었다. 바로 그날 저녁 '천사엄마'라는 분이 해결법을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할수가 있었음. 지금 써놓지 않으면 또 이 해결법을 찾아 헤매일것 같아서 적어둠.
+++++++++++++++++++++++++++++++++++++++++++++++++++++++++++++++++++++++++++++++++++++

안녕하십니까. 어제밤 드디어 용기전승 플러스를 끝내고 예전 사두었던 용기전승2 쥬얼씨디를 뜯어 겜을 인스톨하였습니다. 용기전승플러스보다 깔끔한 화면에 비슷한 메뉴라 그다지 어려울것 같지가 않더군요.

밤이 늦어 오프닝만 보고는 저장하고 내일한다는것이..그래도 첫전투는 해봐야지? 하는 생각에 저장한걸 다시 부르러가보니 세상에...세이브메뉴에 저장한것이 없는것이었습니다.

내가 잘못 실수했나 싶어. 몇번씩 확인한결과 분명히 겜중에서 저장을하고 종료한뒤 다시 들어와 세이브를 부르려고하면 세이브가 하나도 없는것이었습니다. 세이브를 여러개해도 마찬가지구요.

무슨 오락실겜도 아니고 저장에 문제가 있다니...다른분들의 글들을 찾아봐도 이런 문제는 보이지 않더군요. 더군다나 무슨 패치가 있다는 소리도 없구요. 다른분들은 이런 문제 없으셨나요? 혹 이런문제 있으셨는데 해결하신 분 없습니까? 있으면 꼬옥~~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용기전승 플러스에 맛을 들여서 용기전승2와, 용기전승 3 정품까지 모두 구입하고 하나씩 하려던 계획이 차질이 생겼네요. 꼭 알려주시기를요.

참고로 제 시스템은 애슬론 800ㅤㅍㅞㅤAM 768MB, ATI RADEON 7200에 윈도2000 서버를 깔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용기전승플러스가 아무문제 없었는데 설마 용기전승2가 2000에 안맞나요? 이론...

- 인천에서 봄바람



[용기전승2/A] 아 기억납니다.그문제요..

후?도?.....기억납니다.
그문제 패치를 깔아보시구유 그래두 안돼면
제가 말한대로만 하면 아주 쉽게 해결하는 문제입니다,
그문제가 실행화일을 씨디에서 불러들이고 시디에 저장해버려서 생기는
문제입니다.씨디는 쓰기 금지 이니 저장될리가 없죠.
윈도우 탐색기로 용기전승2 디렉토리에 실행화일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하신후.오프닝 지난후 바로 저장해보셔요..
아주우 이쁘게 저장이 되신걸 볼수있습니다.

말마요 저도 밤새 겜하고 저장햇는데 날아간 그 허망함....
쓰디쓴 기억이라 몇년이 지나두 남아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