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 Tip

[제노에이지/Q] 스테이지 30의 히르메 깨는법은?

by 시간의지배자 2007. 10. 20.
2001년 8월 26일에 하이텔 개오동 롤플레잉/어드벤쳐 게시판에 문의했던 글이다. 당시 하고있던 제노에이지 플러스를 하다가 급작스럽게 난이도가 살인적으로 높아진 스테이지에 대해 문의했던 내용으로 첨에는 정말 불가능하다고 느낄정도로 난이도가 높았지만 나중에 해결법을 알고 해보니 7~8번 실패후에 성공은 할수 있었음. 엄청나게 어려웠지만 불가능은 아니었다. ^^(세상에 최종보스전보다 어려운 스테이지라니... 그것도 그전까지 허접하게 나왔던 캐릭터가...)

당시 제작사측 게시판에서도 이 스테이지는 난이도가 실패한 스테이지라고 엄청나게 이야기가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정말 재미있게 했었고 중간 분기점이 있어 이 게임은 스토리가 중간에 둘로 갈라진다고 하던데 난 약간 비극적인 쪽을 선택해서 게임을 했었음(나중에 알았음..-_-;;) 나중에 다시 해본다면 이전과는 다른 선택을 한후 다른 엔딩을 볼것같다. 이런 잼난 롤플레잉을 만든 회사가 불법복제때문에 패키지를 접고 온라인으로 가버린게 너무 안타까울뿐...(온라인은 그다지 성공 못하고 있는것 같은데...에고...)

답변은 '백상운'이라는 분이 해주셨음.
++++++++++++++++++++++++++++++++++++++++++++++++++++++++++++++++++++++++++++++++++++++

안녕하세요. 제노에이지 플러스를 하는데 도저히 이번 스테이지는 못깨갰군요. 그전 스테이지까지는 매우 쉬웠는데 갑자기 st 30 의 히르메가 나왔는데 도저히 깰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다른 녀석들은 하나하나 끌여들여서 다 죽이고 히르메만 남기고 전원 쳐들어가도 히르메의 공격 한방이면 파티중 둘셋은 나가떨어지더군요..더군다나 이 겜은 부활에 대한것도 없어서리..도저히 깰 수가 없습니다.

세상에 그전 스테이지까지 허접이었던 히르게가 생명력이 3000이 넘어가다니.. 물리공격하는 캐릭들이 열심히 쳐봐도 데미지가 150정도밖에 안나오는데... 단 두턴이나 세턴이면 모두 죽어버리니 도저히 깰수가 없네요..

전 스테이지까지 그렇게 쉬웠던 난이도가 그 섬 찾아가서 히르메랑 만나는 스테이지에서 엄청난 난이도를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전 보통 난이도로 했는데도 이정도라니..허참..

이게 가마소프트측의 난이도 조정 실패인지..아님 버그인지 모르겠네요? 히르메 체럭이 3000이 넘어가니..이게 무슨 드래곤급으로 갑자기 나오니..쩝...

제노에이지플러스 해보신분중 이 스테이지 깨신분은 어떤식으로 깨셨나요? 넘 궁금합니다..참..히르메 렙은 38이고..제 캐릭들 렙은 34-35정도인데도 히르메 공격 한방에 모두 전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벌써 200번은 넘게 이 스테이지를 못깨고 있답니다..열받아서 패치라도 있나 찾아보았는데도 없고..쩝..이럴수가..아고...

참고로 현재 버전은 업데이트 1.73 버전입니다...

- 인천에서 여름나기


[제노에이지/A] 아래 제노에이지

에... 저같은 경우는 이렇게 해결 했습니다.. 겜시작하면 히르메 가까이 절대 가지 말고 (그런 히르메도 안움직임) 구석에 짱박혀서 졸개들 다가오면 삭 처리하고 한명 한명 퍼져서 히르메를 뺑 둘러여 이때 어중어중캐릭들 은 걍 뒤에서 아템 보조 해주고여 장비는 소운,나우테스,드워프 할아버지 에게 최대한 마방이랑 기타 여러가지 아템들을 모두 방어력에 집중 시킵니다.

아! 이때 그아템이름이 머냐.. 이동거리 +1 하는거 이거 있음 소운하고 나우테스 다먹이구여 우선 소운이 가서 히르메 한대 깝니다(나우테스나드워프할배는 히르메의 마법사정거리안에 있으면 안됨.) 그럼 히르메가 마법씁니다. 그다음 턴에 나우테스가 다가가서 한대 패구 그사이 소운은 뒤로 물러나 전부 회복하는아템(해본지 좀되서 까먹었음) 이거 먹고 또 나우테스 털리면 소운가서 패고 나우테스 빠져서 아템 먹고 드워프 할배는 그 도끼던지는 필살기로 히르메 마법사정거리를 염두해두고 깔짝댑니다.

히르메 H.P가 살벌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아템과 할일없는 캐릭들의 회복마법등등 써먹으면 할만함다.. 아.. 글구 정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캐릭들(솔직히회복마법 쓸줄아는 애들빼고는 다 필요없음) 은 걍 죽일생각으로 다가가서 한대라도 패세여. 아! 그리구 어차피 아템 먹으면 기나 HP 다차니까 필살기를 남발하시길.

'게임이야기 > 게임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기전승2/Q] 세이브가 안되는데....  (0) 2007.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