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패키지/전략

Myth 2 : Soulblighter

by 시간의지배자 2008. 5. 15.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시대를 풍미한 시리즈인 myth시리즈중 2편인 Myth 2 : Soulblighter 이다. 예전 myth 1, 2, 3를 모두 정품으로 소장하고 있다가 한분께 한꺼번에 넘겨드렸었는데 얼마전 용산 도깨비시장에서 아직 이 놈은 팔리고 있는 것을 보고(근데 왜 3는 없는거냐? -_-;;) 다시 구입했다.

개인적으로 myth시리즈는 게임보다 그 세계관이 너무 마음에 들어 매우 좋아한다.(myth의 게임 난이도는 살인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즉, 내 취향이 아니라는......) 1편의 그 무시무시한 악마같은 적수가 사실은 옛날 인류를 구원했던 황제이자 영웅이었던 자가 타락해 그리 되었다고 하는것이 참으로 아이러니하다.(그 인류를 구원했던 황제이자 대영웅의 예전 이야기가 바로 myth 3편이다. 참고로 2편의 소울브라이터도 사실은 예전 인류를 구원한 대영웅중 한사람이었다. 현재는 인간과 유사인류들을 모두 말살하고 복종시키려 자이지만...)

myth 1~3편을 모두 구매하고도 시디는 개봉조차 안하고 그 매뉴얼에 설정된 myth의 세계관 설정에만 빠져있었던 것이 생각난다. 사실 시리즈의 설정은 '반지의 제왕'못지않은 세계관 설정이었다고 생각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키지의 후면부이다. myth시리즈는 생산이라는 개념이 없는 RTS 로 유명한데 바로 이 점이 국내 게이머들에게 별로 어필받지 못한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키지를 펼친 모습이다. 큰칼 들고 사무라이풍으로 서있는 저 자가 바로 이 게임의 주인공(비록 적이지만...)이신 소울브라이터 되시겠다. 1편에서는 조연즈음 되시다 2편에서 주연으로 등극하셨으니 출세하셨구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물은 단촐하다. 여전히 밀봉된 상태인 게임시디와 매뉴얼, 고객엽서가 다이다. 어이... 삼성 너희들 이따위로 했으니 너네 게임산업에서 망한거라구.... 회사의 이름값좀 하지 그랬어..흥흥... 일러스트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대형 브로마이드라도 한장 있었으면 어디가 덧냐냐구...에궁..

'게임패키지 >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와인(Swine)  (2) 2018.01.30
태조 왕건 - 제국의 아침  (0) 2008.05.15
컬쳐스 2  (0) 2008.05.15
코헨 - 불멸의 제국(한글판)  (0) 200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