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아침형인간 열풍의 명성에 비하면 미흡한... '아침형 인간'을 읽고...

by 시간의지배자 2007. 10. 20.
사실 꼭 이 책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서도 좀더 많은 시간을 얻기 위해서도 아침형인간으로 변화하려던 참이었다. 그러다 아침형인간 열풍의 근원지나 마찬가지였던 책을 한번 확인해보는것도 괜찮겠다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책의 좋은 말들이 많았지만 생각해보면 대부분 이미 다른 책들에서 본적이 있는 글들이 많았다. 방법적인 것도 사실 미흡함이 많다. 그 명성에 비하면 말이다.

그나마 꼭 얻을만한 점이 있었다면 100일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아침형인간으로 변화하라거나 아침에 산책을 하라정도가 내가 얻을수 있는 대부분이 아니었을까 한다. 그외는 대부분 아침형 인간으로 변화하고자 하면서 세워두었던 계획이나 방법들과 별반 다를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명성에 비하면 미흡한 점이 있음에도 이 책에게 별 세개를 준것은 최소한 기본은 되는 책이었기 때문이다. 이미 다른곳에서 아침형인간이나 건강을 위한 방법으로 계획을 세운 사람이 아닌 처음으로 아침형인간에 대한 책을 읽는분이라면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책이기 때문이다. 또한 아침형인간이라는 한때 열풍을 일으켰던 근원적인 책으로서 이정도의 점수는 받을만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다른 방법으로 아침형인간으로 변신중인 분이라면 참고서적으로, 처음으로 아침형인간으로 변하려고 시도중인 분이라면 한번 필독한만한 책으로 권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