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buntu Linux

edgy에 nvidia 드라이버 설치하기(2007.11.8 최종수정)

by 시간의지배자 2007. 11. 8.
Dapper에서 Edgy로 업그레이드후 문제가 생겼다. Dapper에서는 잘 나오던 화면이 Edgy에서는 640X480으로만 해상도가 잡히는 문제였다. 검색해보니 nvidia 드라이버 문제같아서 드라이버 깔아주고 재부팅해보니 잘 나온다. 시디이미지 받아서 바로 깔아보면 처음부터 괜찮게 나올지는 모르겠다.

1. $ sudo apt-get install nvidia-glx
2. $ sudo nvidia-glx-config enable
3. 재부팅

http://ubuntu.or.kr/forum/viewtopic.php?f=3&t=67 에서 검색해서 찾았었는데 나는 잘 해결이 되었지만 때로는

1. $ sudo nvidia-xconfig
2. $ sudo cp /etc/X11/xorg.conf.backup /etc/X11/xorg.conf
3. $ sudo nvidia-glx-config enable
4. 재부팅

이런식으로 처리해야 하는 것 같음. 난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 몰라 정리해둠.


* 2007년 3월 14일 추가

ps1: dapper때는 이상없이 사용하던 드라이버가 edgy로 업데이트하면서 800X600 인식하지 않아 아래로 같이 작업을 했다.

1. $ sudo dpkg-reconfigure -phigh xserver-xorg 로 해서 nvidia로 바꿔준다.
2. $ gedit /etc/X11/xorg.conf 해서 비디오 드라이브 부분을 nvidia로 바꿔준다.(dapper때나 edgy로 업데이트 한 이후에는 nv로 되어있었다.)
3. $ glxinfo | grep direct 로 yes가 되는지 확인해본다.


ps2 : 현재 7.10 버전은 그래픽 드라이버 잡는게 별 문제가 없지만 혹 꼬이신분중 수동으로 수정때 참고하실분이 있을지 몰라 남겨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