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명성에는 미흡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백만불짜리 습관'을 읽고...

by 시간의지배자 2007. 10. 20.
얼마전 읽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목표, 그 성취의 기술'은 매우 좋은 책이었다. 그의 명성만큼 또한 그 제목만큼 좋은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 이 '백만불짜리 습관'은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이름에 비하면 반쪽자리 책이라고 생각된다.

물론 이 책도 초반부는 참으로 좋은 책이다. 하나 1부는 매우 좋은 내용이었으나  2, 3부에서는 너무 리더들에 대한 이야기만 써놓아서 그런지 나에게는 그다지 다가오지가 않았다. 물론 이 책이 '목표, 그 성취의 기술'보다는 좀 더 사회에서 영향력이 있는 리더급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기는 하지만 그렇더라고 해도 그다지 2, 3부에서는 다가오는 이야기가 없었던 것이다.

다만 1부는 내용이 '목표, 그 성취의 기술'과 겹치는 부분이 있지만서도 좋은 내용들이 많았다. 그래서 아쉽게도 별 3개를 줄수밖에 없었다.(개인적으로는 별 3개 1/2을 주고픈데 이글루스에서는 1/2개 개념이 없는지라...)

1부는 자세히 읽어보고 2~3부는 가볍게 필요한 내용만 확인하고 넘어가도 충분한듯 하다. 책으로 사기에는 조금 아까운 편...